(1) 화가 수의 극을 받으면, 눈앞이 깜깜하다.
(2) 사주에 화가 많으면, 어릴때 농혈관련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3) 화기가 너무 왕성하면, 밤낮이 바뀐다.
(4) 화기가 너무 약하거나, 사지/절지에 들게 되면, 심장병, 패혈병, 관절염, 무좀, 눈병등이
걸린다. 만약 건강한 상황 혹은 젊은이의 경우 십이지장이 안좋다.
(5) 목화가 상생하여 너무 강한 경우에는, 화기가 쉽게 상승하여, 눈이 충혈되고, 편두통에, 이명, 어지러움증이 생기며, 주의가 산만하다. 그외에 심장이 압박감을 자주 느끼며, 호흡이 급하다.
또, 변비, 하지가 저리고, 풍습등의 현상이 발생한다.
(6) 병화가 너무 왕성할 경우에는 소장, 시력, 눈병, 뇌신경에 병이 걸린다.
(7) 병화와 경금이 동시에 약하고, 수토가 강하면, 장(대장/소장)에 문제가 생긴다.
(8) 사주에 목이 많고, 수기가 멈추고, 병화가 극히 약한 경우에는 뇌신경이 자극을 받아서, 흥분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다. 수가 많고, 토기가 약하여 화기가 눌려서, 병화가 극도로 약하거나, 원국에서 상관이 강하고 병화가 약한 경우에는 신경쇄약, 정신분열에 걸린다.
(9) 명국의 병화가 왕성하고, 경금이 약하면 시력은 좋으나, 청력이 약하고 자주 이명이 있다.
(10) 명국의 정화가 약하고 묘고에 들어서면, 심장병에 걸리고, 다시 형충을 받으면, 심장병으로
수술을 받는다.
(11) 정화가 약하고 토기가 강하면, 반드시 빈혈이 있다. 강한 수기가 약한 화기를 극하면, 고혈압/심박이 빠른 현상이 발생한다.
(12) 정화가 강하고 토기가 약한 경우에는 혈압이 낮으며, 심박이 느리다. 게다가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가파르다.
(13) 병정화 일간은 신유운에서 입/혀에 궤양이 생긴다.
(14) 신사가 같이 형을 맞으면, 팔어깨에 문제가 온다. 일반적으로 50견, 관절염, 상처받는 경우
(15) 겨울에 태어나고 화가 없으면, 하지가 냉하다.
Kommentare